본문 바로가기

두바이/읽고 가게

아부다비 역사

반응형

동쪽으로는 오만, 남쪽으로는 사우디 아라비아, 북동쪽으로는 두바이로 둘러싸인 Abu Dhabi는 아랍 에미레이트의 수도입니다. 동쪽의 Al Ain, 서쪽의 Al Dhafrah 및 중앙의 본토를 포함하여 세 개의 주요 지역으로 나뉩니다. 이러한 기본 사실 외에도 아부다비에 대해 모르는 사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기 아랍 문명 수립에서부터 도시의 석유 발견에 이르기까지 아부다비의 역사적 사실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초창기

아부다비의 움알나르와 제벨 하피트가 기원전 3천년 전부터 유목 민족의 본거지였다는 증거가 있지만, 가장 큰 정착지는 바니야스족의 정착지였습니다. 1761년 아부다비 서부지역은 바니야스족의 베두인 사람들의 고향이었습니다. 그들은 주로 20개가 넘는 가문이 있는 Liwa Oasis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 지역에서 큰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1793년에 알 부 팔라(Al Bu Falah)라고 불리는 종족 중 하나가 아부다비로 이주하였습니다. 이때 함께 이주한 한 알 나흐얀(Al Nahyan) 가족은 나중에 아부다비의 지배 가족이 되었습니다.

 

◇ 아부다비의 진주 거래

석유를 발견하기 전에 아부다비의 경제 기반은 진주 다이빙 사업에 크게 의존했습니다. 대부분의 역사적 자료는 아라비아만이 진주를 찾아갈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라는 사실을 증명합니다. 펄 다이버는 공기탱크나 다른 보호 장치 없이 하루에 최대 30번을 잠수했습니다. 발가락과 손가락에 가죽 덮개를 씌운 채, 바다를 더 깊이 파고들어 진주를 찾았습니다. 

◇ 아부다비에 대한 영국의 영향

19세기에 영국과 토후국들은 1820년 평화 조약, 1853년 영구 해상 휴전(Trucial Coast의 이름을 따름) 및 1892년에 대영제국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는 기타 협정을 포함하여 많은 조약에 서명했습니다. 특히 영국은 인도와의 무역 경로를 해적으로부터 보호하기를 원했고 실제로 아랍 국가의 셰이크들이 그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조약에 서명을 했습니다. 1892년 아부다비의 통치자인 셰이크 자이드 빈 모하메드 알 나흐얀(Sheikh Zayed bin Mohammed Al Nahyan)은 에미레이트가 영국의 보호하에 있다고 발표를 했으며 이는 아부다비가 공식적으로 트루셜 국가의 일부가 된 때입니다. 영국은 1947년 인도에서 철수를 했지만 걸프 지역의 석유 발견에 대한 추측이 커지면서 아부다비에서 영향력을 계속 유지했습니다.

 

◇ 아부다비의 석유 발견

자이드 국왕이 1909년에 사망했고, 이후 일본에서 시작된 양식 진주 산업과 1930년대 세계적인 불황으로 진주 다이빙 산업이 붕괴되면서 아부다비의 번영과 성공은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유정 발견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1939년 셰이크 샤크 부트 빈 술탄 알 나흐얀(Sheikh Shakhbut bin Sultan Al Nahyan)은 트루셜 코스트 개발 오일 회사(Turcial Coast Development Oil Company)에 석유를 찾도록 주문했으며 1958년 Abu Dhabi Marine Areas Enterprise는 해양 시추 플랫폼을 사용하여 Umm Shaif 필드에서 오일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육상 유전에는 Sahil, Shah 및 Asab, 해상 유전에는 Abu al-Bukhoosh 및 Al-Bunduq가 있습니다. 아부다비는 석유 발견 후 강력한 경제 거점을 얻었습니다.

◇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의 지배와 UAE의 형성

1966년 셰이크 자예드 빈 술탄 알 나흐얀은 아부다비의 새로운 통치자로 취임했습니다. 그는 현재 UAE를 건국하는데 도움이 된 건국의 아버지입니다. 1968년, 셰이크 자이드는 두바이의 셰이크 라시드 빈 모하메드 알 막툼(Sheikh Rashid bin Mohammed Al Maktoum)을 포함한 다른 주요 국가 지도자들과 함께 아랍 에미레이트를 구성하기 위한 공식 조약에 서명했습니다. 그런 다음 아부다비의 통치자는 아부다비의 잠재력을 향상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는 다양한 성장 전략을 개념화하고 석유 수입 증대의 이점으로 국가 개발에 대한 비전을 수행하기 시작했습니다.

◇ 아부다비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 아랍 에미레이트에서 가장 큰 토후국

67,340㎢에 달하는 아부다비는 아랍 에미레이트에서 가장 큰 토후국입니다. 200개 섬과 700km에 걸친 해안선이 있는 아부다비는 아랍 에미레이트 연합국의 수도입니다.

⊙ 많은 국외 거주자

아부다비 통계 센터에 따르면 아부다비에는 많은 국외 거주자가 살고 있습니다. 도시의 거주자 2,900,000중 80%가 국외 거주자이고 단지 20%만이 에미라티입니다. 

⊙ 세계 최대 규모의 모스크

HH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얀(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 대통령의 지도하에 건축된 셰이크 자이드 모스크는 아부다비의 건축적 재능의 훌륭한 아이콘입니다. 영국, 이탈리아 및 Emirati 건축가가 디자인한 모스크는 문화적 다양성을 포용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수제 샹들리에와 카펫이 있습니다.

반응형

'두바이 > 읽고 가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바이 럭셔리(비싼) 호텔 객실  (0) 2020.02.21
아랍 에미레이트 산행  (0) 2020.01.06
아부다비 승마  (0) 2019.11.20
두바이 스쿠버 다이빙  (0) 2019.11.05
두바이 역사  (0) 2019.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