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바이/보고 가게

두바이 도심탐방(Palm Jumeirah)

반응형

두바이의 유명한 야자수 모양의 섬과 섬안에 있는 독특한 건축물을 알고 계신가요?

화려한 호텔과 고급스러운 아파트로 유명한 팜 주메이라는 세계에서 가장 큰 인공 섬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팜 주메이라에 대한 Fact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팜 주메이라의 역사적 사실

- 팜 주메이라의 개발 작업은 2001년에 시작되었으며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는 6년이 걸렸습니다.

- 부동산 회사인 Nakhee은 팜 주메이라의 개발자였습니다.  

- Helmen Hurley Charvat Peacock은 수년간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두바이의 주요 랜드마크 중 하나인 팜 주메이라의 독특한 건축물을 제안했습니다.

 

- 기본 인프라는 2004년에 시작이 되었으며 2006년에 건설이 완료되었습니다.

- 2007년 입주가 시작되어 500가구가 입주하였습니다.

- 2009년 말에는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하여 28개의 호텔이 개장을 하였습니다.

- 팜 주메이라의 프로젝트를 위해 100개가 넘는 연구가 의뢰되었으며 토목 공학, 선착장 설계, 운송 및 기술과 같은 프로젝트의 모든 주요 측면이 연구 대상이었습니다.

- 팜 주메이라에는 12,000그루 이상의 나무가 심어졌습니다.

 

◇ 팜 주메이라의 일반적 사실

- 팜 주메이라의 사실과 수치에 있어 가장 인상적인 세부 사항중 하나는 프로젝트 건설 비용입니다. 팜 주메이라는 건설 비용은 약 120억 달러가 들었습니다.

- 팜 주메이라의 중요한 사실 중 하나는 프로젝트의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암석층과 해저를 탐색하기 위해 다수의 다이버들이 투입되었습니다.

 

- 팜 주메이라에 대한 기술 혁신과 연구의 우수성으로 인해 럭셔리 호텔과 많은 주거지역이 건축되어집니다.

- 팜 주메이라의 모든 입주민들은 아라비아만의 고요한 전망을 즐길 수 있는 바다 전망 아파트로 생활의 질을 한층 높였습니다.

 

◇ 팜 주메이라의 건축적 사실

- 팜 주메이라의 건축 과정은 토지 개간을 사용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아주 독창적이었습니다.

- 가장 흥미로운 사실은 두바이에 인공섬을 만들 때 강철이나 콘크리트가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 팜 주메이라의 독특한 구조는 해저에서 가져온 9억 9천만 톤의 모래와 7백만 톤의 암석으로 지반을 다졌습니다.

 

- GPS를 야자수 모양의 구조를 정확히 하기 위해 676km 높이에 배치했으며 토양 입자를 더 조밀하게 만드는 데 사용되는 기술인 Vibro-compaction도 사용되어 섬의 모든 구조물을 견딜 수 있게 하였습니다.

- 팜 주메이라의 엔지니어링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중 하나는 태풍과 폭풍으로부터 섬을 보호하기 위해 방파제 설치했던 것입니다.

 

◇ 팜 주메이라의 흥미로운 사실

- 팜 주메이라의 크기는 173만평이며 축구장 600개의 크기입니다. 그런데 세계 최대의 축구 경기장인 Wembley Stadium을 건축하는데 4년 이상 걸렸는데 축구장 600개 크기의 팜 주메이라를 건설하는 데는 6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 팜 주메이라는 물로 둘러 싸여 육지에서 분리된 땅이지만 실제로는 두바이와 1.4km의 다리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 또 팜 주메이라에는 두바이의 해안선을 연결하는 5.4km의 모노레일도 있습니다. 매일 20,000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하며 이외에도 팜 주메이라 지하 터널이 있는데 편도 6차선입니다.

 

- 팜 주메이라 개발에 사용된 모래와 암석은 지구를 3번 돌 수 있는 양입니다.

- 두바이의 팜 주메이라 개발은 전 세계 유명인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유명한 축구 선수 데이비드 베컴은 팜 주메이라에 있는 빌라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 또 다른 볼리우드 스타인 Shahrukh Khan 역시 팜 주메이라에 6 베드룸 빌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팜 주메이라에 있는 호텔을 좋아하는 다른 유명인은 Kim Kardashian, Priyanka Chopra, Robert De Niro가 있습니다.

 

◇ 팜 주메이라의 숨겨진 사실

- 팜 주메이라를 만든 궁극적인 이유는 두바이의 관광을 촉진하고 국외 거주자가 재산을 소유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  팜 주메이라에 있는 32개의 럭셔리 호텔은 25,000명 이상의 관광객이 이용 가능하며 300만 달러의 빌라와 아파트에는 현재 60,000명 이상의 거주자가 있습니다.

 

- 팜 주메이라의 건설 비용은 120억 달러로 주택과 리조트 건축 비용은 제외됩니다. 또, 팜 주메이라에는 워터 파크와 수족관을 보유하고 있는 15억 달러 규모의 아틀란티스 호텔이 있습니다. 

- 팜 주메이라는 두바이 정부 소유이며 그 개발자는 Nakheel Properties입니다.

 

 

이상 달에서도 보인다는 팜 주메이라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두바이 정부는 두바이를 수 세대 동안 지속 가능한 경제력으로 만들기 위해 팜 주메이라를 만들기로 결정했으며, 이는 분명히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지금도 팜 주메이라는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엔지니어링, 건축 및 건축 업적 일 것입니다. 즉, 인공섬인 팜 주메이라는 두바이와 동의어이며 두바이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