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도시인 두바이로 여행을 오신다고요? 아니면 잠시 들렀다가 다른 나라로 다시 가신다고요?
여행을 하시든 잠시 오시든 상관없습니다. 일단 두바이로 오는 건 맞으니까요.
그래서 두바이로 처음 오시는 분들이 알아야 할 모든것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말로 잔뜩 기대를 하고 오셨는데 막상 실망을 하고 가시면 안돼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두바이를 방문하기 좋은 시기, 두바이를 저렴하게 여행하는 방법, 호텔 예약, 두바이 최고의 명소~
더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따라오시면 됩니다.
◇ 두바이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두바이는 여전히 인기 Hot한 여행지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Hot을 덥다는 의미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두바이의 여름은 5월부터 8월까지 매우 덥지만 관광객들은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내부 시설에는 에어컨이 풀가동되어 살짝 춥다는 기분마저 듭니다. 1년 내내 아무 때나 오셔도 무방하지만 무엇이든 적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사실 두바이는 9월부터 온도가 서서히 내려가기 시작하여 11월부터 3월 사이에 두바이를 방문하시면 가장 좋을 것입니다.
특히 두바이로 첫 여행을 더 특별하게 하려면 매년 1월과 2월 사이에 열리는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에 맞게 오시면 더욱 좋습니다. 단, 그때는 성수기이기에 항공료와 호텔 등의 가격이 비싸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 두바이 비자
두바이에 여행오시는 분은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비자 면제 여행자
2. 도착 비자 여행자
3. 비자 필요 여행자
하지만 한국 사람은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한국 사람은 두바이에 입국 시 사전 비자 발급이 필요하지 않으며, 최대 90일의 도착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 비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https://sabal70.tistory.com/38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 항공권 예약
항공료로 돈을 절약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리 예약을 하는 것입니다. 만일 여유를 부리다가 당일이나 며칠 후 출발 항공권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돈을 하늘에 뿌리는 행위입니다. 항공권을 예약하려면 가끔 특별한 Offer나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에미레이트 항공이나 에티하드 항공과 같은 아랍 에미레이트 기반 항공사아 Sky scanner 또는 Momondo와 같은 웹사이트도 확인하십시오. 종종 추가 할인이나 수화물 1+1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도 있으니 열심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찾는 자에게 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최소 요금은 출발 4~6주전에 가장 저렴하니 미리 예약을 하십시오.
◇ 숙박 예약
비수기에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그래도 비수기든 성수기든 2주전에 미리 숙소를 예약하시면 원하시는 호텔에서 체류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여행에는 예산이 있어 자신에게 맞는 호텔을 선택하시면 되지만 사실 두바이에는 가장 럭셔리한 호텔과 리조트가 상당히 많습니다. 당연히 비싼 만큼 제 값을 합니다. 쉬운 경로를 원하시면 두바이 국제공항 근처의 호텔이나 가장 인기 있는 허브를 원하시면 두바이 마리나나 다운타운 근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호텔은 너무 단조롭다고요? 그러면 게스트 하우스나 아파트먼트 호텔도 추천합니다.
◇ 두바이 반입금지 물품
여행 가방을 꾸리전에 먼저 아셔야 할 것은 두바이는 약물 반입을 엄격히 규제합니다. 현재 약을 복용 중인 경우는 필요한 약만 챙겨 가시고 만일을 위해 영문 처방전을 발부받아 소지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마약류는 엄격한 법적 처벌을 받습니다.
◇ 두바이에서 복장
두바이는 1년내내 더운 날씨 때문에 가벼운 여름옷을 입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겨울에는 날씨가 시원하여 가디건이나 재킷을 준비하고 가시면 됩니다. 두바이를 방문하는 동안 현지 문화를 존중하는 의미로 단정하게 옷을 입으시길 바라며 수영복과 반바지도 꼭 챙겨 오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 몰에는 드레스코드가 있지만 심하게 규제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어느 곳이든 실내에 들어가면 조금 춥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에어컨을 틀어 놓아서 얇은 긴팔도 챙겨 오시기 바랍니다.
◇ 두바이 환전
두바이와 아랍 에미레이트에서 사용되는 공식 통화는 디르함이며 AED로 표시됩니다. SIM 카드나 교통비를 지불하기 위해서는 다소의 현금이 필요합니다. 만일 두바이 국제공항에서 환전을 원하지 않으면 주변의 호텔이나 쇼핑몰의 환전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매장에서는 달러가 통용이 되며 신용카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모든 상점이 가능한것은 아니므로 어느 정도 환전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SIM 카드 구매
한국에서 로밍을 하고 왔는데 비싼 로밍 요금이 걱정이라면, 또 급하게 휴대 전화를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두바이의 이동통신 업체인 Etisalat나 Du, Virgin Mobile를 찾아가 SIM 카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두바이 이동 통신 업체는 관광객을 위해 전화, SMS, 모바일 데이터를 포함한 선불 요금제를 제공하며 추가 할인 혜택도 있으며 꼼꼼히 따져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 두바이 시내 이동
두바이로 첫 여행을 갈때 많은 교통수단이 있다는 것은 크나큰 위로입니다. 버스를 타거나 택시, 두바이 메트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바이 메트로는 두바이를 돌아 다니면서 교통비를 절약하려는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하고 저렴한 옵션입니다. 대부분의 주요 랜드 마크 및 허브와 연결이 되어 있지만 일부 지역을 이용하려면 택시를 이용해야 합니다. 두바이 택시는 쉽게 찾을 수 있고 비록 더 높은 요금을 지불할지라도 두바이를 쉽고 빨리 돌아다닐 수 있는 방법입니다. Uber와 Careem과 같은 앱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이외에 두바이의 모든 주요 명소를 방문하는 홉 오프 버스 투어도 있습니다.
RTA 버스와 두바이 메트로의 경우 Nol 카드가 필요합니다.(Nol은 아랍어로 요금) Nol 카드는 RTA 고객 서비스 센터, 매표소, 공인 판매 대리점, 버스 및 메트로 역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 두바이 관광
두바이에는 수많은 쇼핑몰, 레스토랑, 테마파크, 수크 및 박물관이 있습니다. 즉, 두바이는 문화와 역사, 엔터테인먼트 등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식사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쇼핑몰에서 쇼핑홀릭이 되어 보시거나 자녀들과 같이 오셨다면 IMG 월드 오브 어드벤처와 두바이 파크 앤 리조트와 같은 대규모 테마파크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짜릿한 모험이나 쇼핑이 지겹다면 두바이의 오래된 전통시장인 수크에 가서 두바이의 역사와 유산도 보시고 두바이를 기념하는 기념품도 장만하시면 됩니다.
두바이는 모든 사람들에게 존경과 관용을 줄 수 있는 문화의 중심지이지만 여전히 전통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지역 문화 및 종교적 가치를 이해하고 두바이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일의 실수로 제재를 받는다면 남은 여행 일정에 큰 차질이 생길 것입니다.
모든것이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그저 두바이로 꿈의 휴가를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만약 계획을 세우셨다면 당장 행동으로 옮기시면 됩니다.
차근차근 목록을 작성하고 하나 둘씩 준비하고, 그리고 계속 찾아보고
결코 후회하지 않을 환상적인 경험을 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두바이 날씨, 환전, 호텔 등의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에 모두 있으니 하나씩 찾아서 보시면 됩니다.
'두바이 > 보고 가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바이에서 딱 하루(24시간) (0) | 2019.09.24 |
---|---|
두바이 뜨개질(시들지 않는 선인장) 2탄 (0) | 2019.09.22 |
두바이 하루 만원 (0) | 2019.09.17 |
두바이 책방(저렴한 서점) (0) | 2019.09.16 |
두바이 ↔ 아부다비 버스 타고 가기 (0) | 2019.09.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