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바이/읽고 가게

두바이 소셜 미디어 절대 강자

반응형

두바이 인구의 절반 이상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절대 강자가 되기 위해 오늘도 무던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사람들은 개인 콘텐츠를 공유함으로써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삶을 살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두바이의 최고 통치자부터 메이크업 전문가 및 여행가에 이르기까지 아랍 세계에서 온라인 소셜을 폭풍으로 몰아넣는 소셜 미디어 절대 강자를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 HH 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인스타에서 450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HH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은 두바이 최고의 소셜 미디어 절대 강자입니다. 두바이의 최고 통치자인 동시에 아랍 에미레이트 총리인 셰이크 모하메드는 3백만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는 공식 Facebook과 2백만명 이상의 LinkedIn 팔로워 외에 9백만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는 Twitter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두바이의 넘버원 소셜 미디어 절대 강자인 셰이크 모하메드는 사회적 행사부터 아랍 에미레이트의 국가적 업적을 축하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국가의 성장과 발전을 강조하는 게시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최근 셰이크 모하메드의 페이스북에는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최초의 에미라티 우주 비행사와 이야기하는 동영상을 팔로워들은 1,600번 공유했고, 공식 트위터 페이지에 게시된 게시물은 3,000번 이상이 공유되었습니다.

 

현대 기술을 활용하여 자신의 민족과 아랍 세계와 교제하는 통치자인 HH 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은 소셜 미디어에서 절대 강자임이 틀림없습니다.

  

◇ HH Sheikh Hamdan bin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인스타에서 160만명이 넘는 팔로워와 Facebook에서 2백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HH 셰이크 함단 빈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은 두바이에서 2번째 소셜 미디어 절대 강자입니다. 셰이크 함단은 사진 촬영에 대해서는 탁월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열렬한 여행자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모험 사진을 소셜 미디어 피드를 따르는 수백만명의 사람들과 공유합니다.

셰이크 함단의 팔로워들은 Crown Prince의 Instagram 계정에 더 익숙합니다. 심해 다이빙부터 하얀 눈이 덮인 산에서의 스노 보드, 험한 지형의 하이킹에 이르기까지 크라운 프린스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한 번 훑어보면 누구나 "팔로우"를 클릭하기에 충분합니다. 사자와 팔콘과 말과 함께 찍은 사진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셰이크 함단의 온라인 소셜 미디어는 모든 사람이 최고의 삶을 살도록 영감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 Supercar Blondie

자동차 애호가들은 Facebook상에서 활동하는 슈퍼카 블론디를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자동차 동영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슈퍼카 블론디는 인스타그램 4백만명 이상, 유튜브 2백만명, 페이스북 8백만명 등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상당한 팔로워를 자랑합니다. 

동영상에 나오는 자동차를 보면 Alex의 인기는 그리 놀랄만한 것이 아닙니다. 슈퍼카 블론디는 평범한 차들보다 슈퍼카 즉, 두바이에서 조차도 흔하게 볼 수 없는 초초 슈퍼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 상상력의 한계를 뛰어넘는 럭셔리한 자동차 모델을 볼 수도 있습니다. 유리 바닥과 에스프레소 기계가 조수석 쪽에 내장된 자율 주행차, Hermes 브랜드의 인기 가죽 제품과 같은 소재로 만든 인테리어로 꾸며진 독특한 자동차를 상상해 보십시오. 두바이 최고의 소셜 미디어 절대 강자 중 한 명인 슈퍼카 블론디는 소셜 미디어의 스타덤에 오를 자격이 충분히 있습니다.

 

◇ Khalid Al Ameri

아랍 생활에 대한 코미디 비디오 제작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칼리드 알 아메리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기 위해 본업을 그만두었습니다. 그중 하나는 생활, 사랑, 가족”에 중점을 둔 소셜 미디어의 강자가 되기 위해였습니다. 아메리는 아부다비에서 활동을 하지만 여전히 두바이에서 강한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동기 부여 연사, 청소년 코칭 및 칼럼니스트인 아메리는 YouTube 및 기타 채널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며 Facebook에서 3백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확보했습니다.

그의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은 가족의 일상 비디오입니다. 이 동영상에는 커플의 일상적인 다툼을 엿볼 수 있는데 실제로 처지의 커플이나 동료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팬들로부터 찬사를 불러일으킨 한 게시물은 남편과 아내 듀오가 결혼 생활에 대한 남자와 여자의 갈등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자세히 설명합니다.

 

◇ Huda Kattan

두바이에 기반을 둔 화장품 브랜드인 Huda Beauty로 유명한 후다 카트탄 또한 소셜 미디어의 절대 강자입니다. 뷰티 튜어 브랜드는 메이크업 튜토리얼에 중점을 두고 인스타에 3천 9백만명 이상의 팔로워와 Facebook의 경우 약 7백만명, 공식 YouTube 채널엔 3백만명 이상의 구독자가 있습니다. 

스킨케어부터 눈썹을 화장하기 위한 제품, 자기 사랑에 대한 주제에 이르기까지, 인플루언서의 게시물이 하트 스트링을 당기고 팔로우가 엄청난 이유는 과히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꿈꾸는 사람이 그것을 만들 수 있음"을 증명하는 Huda의 소셜 미디어의 존재와 삶은 ​​최대한의 삶을 살 수 있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 Abdulaziz Baz

압둘라지즈 바즈의 인스타그램 페이지에는 라이프스타일 절대 강자의 익살스러운 행동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고 싶어 하는 약 5백만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두바이에 태어난 코미디언 빈 바즈는 에미라티 일상생활을 조명하는 짧고 재미있는 동영상을 올린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비디오들은 재미있지만, 또한 이전 세대들보다 더 사회적인 생각을 가진 아랍 젊은이들의 새로운 세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빈 바즈를 두바이에서 가장 큰 소셜 미디어 스타 중 한 명으로 만들었던 것입니다. 

빈 바즈의 소셜 미디어 채널은 항상 친구에게 장난치거나 자신에게 재미를 선사하는 데 큰 웃음을 선사합니다. 두바이에서 최고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인 빈 바즈의 재미있는 인스타그램 클립 중에는 얼음 조각으로 샌드위치를 만드는 클립이 포함되어 있는데, 아마도 대부분 낮이 되면 배는 고픈데 냉장고는 텅텅 비어 있을 때 정말 공감이 가는 동영상일 것입니다. 최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보유한 코미디언 빈 바즈는 두바이에서 주목할 만한 소셜 미디어 절대 강자로 자리할 자격이 있습니다.

 

◇ Hayla Ghazal

하일라 가잘은 두바이에서 최고의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상을 받기 위해 18살 때 자신의 YouTube 채널을 시작했습니다. 2019년으로 두바이 기반 시리아 인플루언서는 Instagram에서 백만명 이상의 추종자들과 함께 먼 길을 왔습니다. YouTube에는 6백만명 이상의 구독자가 있습니다. 하일라의 비디오는 요리 튜토리얼에서 메이크업 및 스타일 조언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녀의 채널은 중동 전역의 사회적 문제를 강조하기 위해 발전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여성들에게 보다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약속으로 UN의 ​​변화 대사(Change Ambassador)로 선출되었습니다. 

 

◇ Mohamed Beisaghdary 일명 Mo Vlogs

소셜 미디어에서 자동차 동영상으로 잘 알려진 모하메드 "Mo Vlogs" Beiraghdary는 두바이 기반의 블로거이자 라이프 스타일 절대 강자로 두바이 부자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를 엿볼 수 있는 게시물을 올리고 있습니다. 모하메드는 자동차 리뷰에 YouTube 동영상 블로그를 게시하여 매우 부유한 삶의 단편을 게시하여 더 많은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2백만 이상의 팔로워가 있는 Mo Vlogs Instagram 채널은 이미 최고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모하메드의 구독자가 8백만명인 YouTube 채널은 출연하는 많은 게스트 스타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의 가장 인기 있는 소식 중 하나는 영향력 있는 사람이 두바이의 왕실을 방문하여 팔로워들에게 애완동물 사자, 호화호운 거주 공간 등 그들의 삶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 Taim AlFalasi

두바이 최고의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목록에는 여행자 및 음식 블로거인 타임 알팔라시가 있습니다. 두바이의 인스타그램 절대 강자 중 한 명으로 여겨지는 타임은 Instagram에서 2백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YouTube 채널에서 라이프 스타일 비디오를 공유합니다.

Zayed University를 졸업한 타임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잡지에서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타임은 또한 팟 캐스트 채널 Spreaker의 온라인 라디오 토크쇼 Taim Show의 창립자이며 현재 아랍 세계에서 꽤 인기가 있습니다.

 

◇ Lana Rose

다음 두바이에서 주목할만한 소셜 미디어 절대 강자는 라나 로즈로 Instagram 계정과 온라인 채널을 시작한 다음 몇 달 동안 YouTube 채널을 통해 온라인을 시작했습니다. Mo Vlogs의 설립자 Mohamed Beiraghdary의 누나로 알려진 라나의 소셜 미디어 페이지는 일반적으로 고급 자동차와 패션에 중점을 두고 일상생활을 연대시킵니다.

그녀의 인기는 결국 유명 브랜드의 스폰서 십으로 메이크업 튜토리얼을 게시하도록 발전했습니다. Instagram에서 1백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라나 역시 소셜 미디어 절대 강자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 Joelle Mardinian

두바이에서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절대 강자 목록을 정리하다 보면 레바논 TV 호스트인 조엘 마르디니아가 빠질 수 없습니다. 두바이로 기점으로 조엘의 Instagram 채널은 팔로워가 천백만명 이상이며 Facebook 페이지는 2백만명 이상을 자랑합니다.

또한 개인 방송과 YouTube에 강렬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메이크업 자습서를 게시하고 이에 대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수백만의 팬이 뒤를 잇는 인플루언서는 주로 조엘 Group 뷰티 제국의 창시자로 알려져 아랍 여성들에게 영감을 충분히 주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가 무조건 좋다, 나쁘다라고 표현을 할 수는 없는것 같습니다.

간단히 장단점을 살펴보면

장점 단점
친구 만들기와 관리가 매우 쉬워집니다. 장시간 사용에 따른 우울증과 불안감이 고조됩니다.
나와 타인의 경험을 공유해 서로 공감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 폭력의 희생양이 될 수 있습니다.
신속한 의사 소통이 가능해 집니다. 공감이 이루어지지 않을때 느끼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세상을 더 작은곳으로 만들었습니다.  비현실에 대한 환상에 사로잡힙니다.
공통된 관계를 통해서 오랜 지속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해로운 수면 패턴이 동반됩니다. . 
공통된 관심을 통해서 쉽게 적응을 할 수 있습니다.  집착증과 잘못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지금의 대세는 누가 뭐라고 해도 SNS입니다.

하지만 모든것을 무분별하게 받아들이기 보다는 선별적으로 대처하는 현명한 판단력이 절실할 때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꾸준한 자기 개발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얄팍한 1회성 지식보다는 자기 개발을 위한 소셜 미디어는 정말 환영받을 일이며, 궁극적으로 소셜 미디어가 추구하는 방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두바이 > 읽고 가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부다비 안전지수  (0) 2019.10.30
두바이 배드민턴  (0) 2019.10.30
두바이 반입 금지 물건  (0) 2019.10.13
두바이 ♡ 연예인  (0) 2019.09.29
미래의 두바이  (0) 2019.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