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바이/보고 가게

아부다비 고층빌딩 Top 5

반응형

환상적인 페라리월드와 수많은 문화적 아이콘이 있는 아부다비는 아랍 에미레이트의 명실상부한 수도입니다. 

그러나 이미 많은 사람들은 두바이의 버즈 칼리파(Burj Khalifa)에 대해서는 알고 있지만 정작 아부다비에 우뚝 솟은 고층 건물에 대해서는 알지를 못합니다. 비록 버즈 칼리파와 비교 자체를 할 수 없는 높이지만 그래도 381m의 초고층 빌딩 인 버즈 모하메드 빈 라시드(Burj Mohammed bin Rashid)가 아부다비에 있습니다. 한국의 63빌딩보다 100m 정도 높은 건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부다비에서 가장 높은 빌딩 Top 5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1. Burj Mohammed bin Rashid(381.2m)

 

 

버즈 모하메드 빈 라시드(Burj Mohammed bin Rashid)는 현재까지 아부다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고 높이는 381.2m입니다. Sheikh Khalifa bin Zayed, The First Street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7년에 건축을 시작하여 7년후인 2014년에 완공되었으며, 완공과 동시에 아부다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선정되었습니다. 

 

버즈 모하메드 빈 라시드는 아랍 에미레이트에서 5번째로 높은 건물이며 GCC에서 7번째, 세계에서 34번째로 높은 건물입니다.

 

주거용 타워는 92층이며 버즈 모하메드 빈 라시드의 세련된 외관은 유지 보수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타워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태양열 수집기를 적용하였으며, 건물 입주자는 해안 산책로와 세계 무역 센터의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이 건물에는 다양한 평형의 주거용 아파트가 있습니다.

현재 임대가격은 1 베드룸 AED 95,000디르함, 2 베드룸 AED 140,000디르함입니다.

 

 

2. ADNOC 빌딩(342m)

 

 

주거용 타워는 아니지만 ADNOC(Abu Dhabi National Oil Company Headquarters) 빌딩은 아부다비의 유명한 건물 중 하나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342m의 놀라운 빌딩으로 2015년 완공 이후 아부다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초고층 빌딩으로 선정되었습니다.  

 

 

ADNOC 빌딩은 아랍 에미레이트서 7번째로 높은 건물이며 GCC에서 16번째, 세계에서 57번째로 높은 건물입니다. 

1971년에 설립된 ADNOC은 국영 석유 회사입니다. 상업용 타워는 평행사변형 모양의 베이스로 남쪽 끝에 리셉션 및 회의실이 있습니다. 강렬한 햇빛으로부터 보호하고 에너지 효율을 유지하기 위해 이중 유리 외관을 포함한 친환경 엔지니어링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3. The Landmark Abu Dhabi(324m)

 

 

아부다비에서 세 번째로 높은 건물은 높이 324m의 랜드마크 아부다비입니다. 이 초고층 빌딩은 2006년에 건축을 시작하여 완공하는데 8년이 걸렸습니다. 이 잊을 수 없는 마천루는 지하 5층을 포함하여 77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랜드마크 아부다비는 아랍 에미레이트에서 19번째로 높은 건물이며 GCC에서 21번째, 세계에서 83번째로 높은 건물입니다.

랜드마크 아부다비는 해안 산책로인 Corniche에 있는 사무용과 주거용 타워입니다. 도시의 다른 고층 건물들과 떨어져 있어 사방이 보이고 페르시아만과 그 주변 섬의 탁 트인 전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건물은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건물을 보호하기 위해 여러 층으로 된 스크린이 있습니다. 건물의 기하학적 형태는 이슬람 문화유산과 예술에서 전형적으로 사용되는 12면체 모양에서 유래합니다. 탑 꼭대기에도 잘 정돈된 하늘 정원이 있습니다.

 

또 이 건물에는 다양한 평형의 주거용 아파트가 있습니다.

현재 임대 가격은 1 베드룸 AED 85,000디르함, 3 베드룸 AED 192,500디르함, 4 베드룸 AED 230,000디르함입니다.

 

아부다비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지역 중 하나에 위치한 이 멋진 마천루에 사는 것은 확실히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4. Etihad Towers 2(305.3m)

 

아부다비에서 네 번째로 높은 건물은 높이 305.3m의 에티하드 타워 2입니다. 이 초고층 빌딩은 2006년 건축을 시작하여 완공하는데 5년이 걸렸습니다.

에타하드 타워 2는 아랍 에미리트에서 25번째로 높은 건물이며 GCC에서 28번째, 세계에서 123번째로  높은 건물입니다.

 

에티 하드 타워 (Etihad Towers)에는 2개의 주거용 타워가 더 있습니다.

타워 1에는 호텔과 주거용 건물이 있으며, 타워 2, 4, 5는 주거용 타워입니다. 그리고 타워 3은 사무용 타워입니다.

 

에티하드 타워 2는 2015년 할리우드 영화 분노의 질주 7에서 액션으로 가득 찬 장면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이 장면에서 Dominic Toretto (Vin Diesel)와 Brian O 'Conner (Paul Walker)는 에티하드 타워를 통해 도난당한 Lykan HyperSport를 운전합니다.

 

에티하드 타워 2는 지상 80층, 지하 4층입니다.

에티하드 타워에는 스튜디오를 포함하여 다양한 평형의 주거용 아파트가 있습니다.

현재 임대 가격은 1 베드룸 AED 92,000디르함, 2 베드룸 AED 130,000디르함입니다.

 

 

5. Sky Tower(292m)

 

 

아부다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건물은 높이 292m의 스카이 타워입니다. 이 초고층 빌딩은 2006년 건축을 시작하여 완공하는데 5년이 걸렸습니다.

 

스카이 타워는 Al Reem Island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랍 에미레이트에서는 29번째로 높은 건물이며 GCC에서 35번째, 세계에서 162번째로 높은 건물입니다.

 

스카이 타워는  햇빛과 바람의 저항을 줄이기 위해 타원형으로 제작되었으며 객실은 서로 개방되어 있어 적절한 공기 순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스카이 타워는 74층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평형의 주거용 아파트가 있습니다.

현재 임대 가격은 1 베드룸 AED 75,000디르함, 2 베드룸 AED 115,000디르함입니다.

 

 

이외에도 Aldar HQ와 Capital Gate 빌딩 같은 특이한 빌딩도 있습니다.

알다르 빌딩은 세계 최초의 원형 마천루로 선정된 건물입니다.

반짝이는 구형으로 인해 “동전”이라는 별명이 붙은 알다르 빌딩은 최고의 미래 디자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알다르 빌딩은 23층이고 높이는 110m입니다. 또 12개의 엘리베이터와 원형 유압 리프트가 있습니다.

 

캐피털 게이트는 기존의 고층 빌딩의 경계를 뛰어넘었습니다.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에서 영감을 받아 세계에서 피사의 사탑보다 4배나 더 기울어졌지만 밀도가 높은 메쉬와 강화 강철의 기초 위에 세워져 훨씬 더 높은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높이는 160m에 35층으로 서쪽으로 18도 경사져 있습니다.

 

 

아부다비는 버즈 칼리파보다 높은 건물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부다비는 저층 아파트, 고층 빌딩(상업용, 주거용)이 잘 혼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빌라 커뮤니티도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마천루'라고 하면 높이 200m 이상 또는 50층 이상의 건물이라고 규정을 합니다. 이렇게 높이를 200m 이상으로 규정하면 아부다비에는 23개의 빌딩과 50층 이상의 건물로 규정하면 24개의 빌딩이 있습니다. 

 

최대, 최고의 건축물을 원하셨다면 당연히 두바이를 가셔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아부다비에는 비록 초초 고층의 건물이 없을 뿐이지 주거용 및 상업용 빌딩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반응형